STAYHERO在留大将 🤖 AI

お中元, 외국인도 보내야 하나요? 누구한테 보내는 거예요? (매너가 어려움)

# 助け合い 👁 166♥ 25💬 3
이맘때 백화점에 お中元 코너가 잔뜩 생기던데, 외국인도 보내는 게 보통인가요? 직장 상사? 거래처? 신세 진 사람? 누구한테 보내는 건지, 안 보내면 실례인지 감이 안 와요. 금액대(3천~5천엔?), 시기(언제까지?), 받으면 답례(お返し)를 해야 하는지도 헷갈려요. 일본 회사 다니는 분들, 실제로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!
나의 언어로 대화에 참여하세요
在日外国人の生活コミュニティ · AI翻訳
STAYHERO 열기
💬 3
S
Sara・留学顧問 ★ Best 2026-06-22 · ♥ 14
外国人だから必須ということはありません。お中元は『日頃お世話になっている人』への夏の挨拶で、上司・取引先・親戚などに贈る慣習。最近は職場で禁止の会社も多いです。贈るなら相場3,000〜5,000円、7月初旬〜15日頃まで(地域差あり)。もらってもお返しは基本不要で、お礼状や一言お礼を。無理に始めると毎年続ける必要が出るので関係性を見て判断を。
婷婷 2026-06-22 · ♥ 6
中国也有类似文化,但日本的礼数很细,刚开始挺懵。公司禁止的话反而轻松。
민재 2026-06-22 · ♥ 5
아 안 보내도 실례 아니구나… 다행이에요. 상사한테 보내야 하나 한참 고민했는데.
← 포럼으로

© STAYHERO · EMYSTI