お中元, 외국인도 보내야 하나요? 누구한테 보내는 거예요? (매너가 어려움)
# 助け合い 👁 166♥ 25💬 3
이맘때 백화점에 お中元 코너가 잔뜩 생기던데, 외국인도 보내는 게 보통인가요? 직장 상사? 거래처? 신세 진 사람? 누구한테 보내는 건지, 안 보내면 실례인지 감이 안 와요.
금액대(3천~5천엔?), 시기(언제까지?), 받으면 답례(お返し)를 해야 하는지도 헷갈려요. 일본 회사 다니는 분들, 실제로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!